티스토리 뷰

8.27대책에 이어서 9.13대책 발표 후에 각종 규제들이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되었기 때문에 규제를 피한 수도권 일부 지역의 반사이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경기 북부, 특히 서울과 가까운 의정부로 수요자가 몰리고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과 향후 더 인상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과연 의정부 아파트 시세가 앞으로 어떻게 변동할 지는 전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탑석센트럴자이 향후 가치는?

의정부는 1년 사이 아파트 값이 일제히 급상승했습니다. 민락동의 경우 1년 사이 KB시세가 6,000만원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한국감정원에 자료에 의하면 지난 한 해 의정부 아파트 거래량이 2배 정도 증가했습니다. 평균 매매가도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특별히 최근에는 민락동의 아파트 시세가 급증했습니다. 민락동 호반베르디움을 비롯한 민락2지구 아파트는 분양가보다 최대 1억원이 올랐습니다. 지난 해 세종-포천 고속도로가 일부 개통되었고 민락2지구의 상권 형성과 지하철 노선 변경 가능성으로 인해 매매가가 뛰고 있습니다.

 

탑석자이 경쟁률 역대 최고 기록

지난 8일 청약을 받은 `탑석센트럴자이`1순위 청약에서 41.71를 기록하였습니다. 이 수치는 의정부 역대 최고경쟁률입니다. 확정된 7호선 탑석역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대거 몰렸습니다. 그 외에도 용현동에 신규 아파트 단지가 조성되면서 앞으로의 시세 변화가 크게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오를 것인가를

파악하면서 시기에 맞춰 투자해야"

 

중요한 건, 분명 지금부터는 오르기 시작할텐데, 과연 언제까지 오르고 언제부터 내려갈 지에 대한 전망입니다. 지금 분양을 받는 경우는 5년 이내 매매할 경우에는 손해를 볼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지만 분양이 아닌 매매의 경우 대출 한도 및 금리를 비교하면서 손익을 계산했을 때에 과연 이익이 될 수 있는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전망에 대한 불안함 때문에 지금부터 민락동 아파트 매물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댓글